본문 바로가기

2013/104

CCL(Creative Commons License)란 무엇인가? 그 기호에 대한 의미설명을 담아본다. CCL (Creative Commons License) CCL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하여 일정한 조건 하에 다른 사람의 자유로운 이용을 허락하는 내용의 자유이용 라이선스(License)입니다. 보통 그러한 이용허락은 당사자 간의 계약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즉 원칙적으로 다른 이의 이용을 금지하되 개별적인 계약으로 특정인에게만 이용을 허락하는 형태입니다. CCL은 이와 달리 원칙적으로 모든 이의 자유이용을 허용하되 몇 가지 이용방법 및 조건을 부가하는 방식의 개방적인 이용허락 입니다. 자유이용을 위한 최소한의 요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조사하여 그 중 대표적인 4가지 '이용허락조건'을 뽑아낸 다음 이를 조합해서 6가지 유형의 라이선스를 만들었습니다. 저작권자는 자신의 의사에 맞는 조건을 선택하여 .. 2013. 10. 22.
[충북청원,청주] 홈페이지 제작의 디자인 형태는 사용목적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블루모션 시안 4종류 안녕하세요? (주)홈커뮤니케이션입니다. 하나의 홈페이지라도 디자인시안을 4종류로 작업하다보니, 서로 다른 느낌으로 승화되어집니다. 이번에 만드는 블루모션 홈페이지인데요. 각각의 뉘앙스가 달라보이는 디자인을 담아봅니다. 하나의 홈페이지라도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현되어집니다. 1. sns와 연계되는 형태의 커뮤니티형의 홈페이지 2. 기업홍보 중점의 홈페이지 3. 상품홍보 중점의 홈페이지 4. 모바일과 반응하는 모바일통합형 홈페이지 5. 블로그형태의 홈페이지 6. 소통 및 인터랙티브를 추구하는 형태의 홈페이지 7. 갤러리(이미지, 동영상)형태의 홈페이지 등등 요즘에 유행하는 추세는 2가지인데, 모바일 병행하는 반응형홈페이지의 sns연계형 홈페이지이고요, 둘째는 워드프레스 솔루션으로 개발하는.. 2013. 10. 11.
빅데이타 핵심, 용어약술 빅데이타의 핵심기술과 공통된 특징 - KEY&VALUE로 저장 - 분산환경지원 - CALL LEVEL INTERFACE지원(DBMS에 접근하는 표준) -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대용량 데이터의 빠른 인덱싱 - 클러스터나 그리드에서의 구동을 위해 다양한 테이블로 데이터베이스를 나눠야 하는 복잡한 작업과 '샤딩(sharding)없이 손쉽고 저렴하게 여러 서버들의 수평적 확장(horizontal scaling)됨 빅데이타 용어 약술 PB(Peta byte) : 디지털 신호의 처리 속도 또는 용량을 표시하는 단위로 1015이다. 1PB는 1,024TB이다. ERP(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 전사적 자원관리, 기업활동을 위해 사용되는 기업 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 2013. 10. 9.
특정 검색단어를 검색어로 입력하지 않아도 원하는 결과값을 도출하게 되는 페이스북+빙의 그래프서치 검색엔진 페이스북이 개발한 검색엔진 - 그래프서치 특정 검색키워드가 없어도, 그와 연계된 데이타를 분석한 정보를 가지고 결과값을 도출해주는 검색엔진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빙과 페이스북의 검색엔진이 통합하면서 더욱 새롭고 감각적인 검색엔진의 세계로 우리를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례로 기존의 검색엔진은 '우리 동네 잘하는 치과' 또는 '내 친구들이 방문하는 음식점' 이라고 하면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았고, 이러한 검색어를 치지는 않았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데이타베이스 연결 추적방식 덕에 그러한 검색어를 입력해도 관련된 결과값이 도출될 것이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청주 용암동 치과' , '돈암동 음식점' 이렇게 검색을 쳐야만 했다. 그래프서치는 검색어에 구체적인 단어가 없어도 나와 일치되는 검색결과를 보여준다는 .. 2013. 1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