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Exploring

저희 청주대학교 홈커뮤니케이션 회사옆 연병장에서 가수 김장훈의 노래와 함께 독도 수호 플래시몹을 펼치고 있네요.

by 홈커뮤니케이션 2012. 9. 18.

 

사운드 무자게 큽니다. 업무상 전화가 안될정도로 웅장하네요.

일이 바빠서 현장은 코앞인데 가보지를 못합니다. ㅠ.ㅠ

그래도 귀로는 다 듣고 있습니다.

김장훈같은 애국자가 왔다고 하면, 만사 제쳐두고서 나가야 하는데, 아쉽습니다.

노래는 참 좋습니다.

독도만 수호하는 걸로 만족하지말고, 대마도도 되찾는 운동도 병행해야 합니다.

그래야, 일본 안에서 내분이 일어납니다.

 

 

가수 김장훈 청주대서 `독도 수호 플래시몹'

YNA

김장훈, 청주대생과 `독도수호 플래시몹' (청주=연합뉴스) 윤우용 기자 = `독도 지킴이'로 널리 알려진 가수 김장훈씨가 18일 청주대 종합운동장에서 학생들과 `독도 수호 플래시몹'을 열었다. 2010.9.18 ywy@yna.co.kr


(청주=연합뉴스) 윤우용 기자 = "일본이 아무리 자기네 땅이라고 우겨도 독도는 역사적으로, 지리적으로 우리 땅입니다"

`독도 지킴이'로 널리 알려진 가수 김장훈씨가 청주대 학생들과 함께 18일 대한민국의 영토인 `독도'를 수호하기 위한 플래시몹을 펼쳤다.

김씨는 이날 이 대학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독도 수호 플래시 모브'에 참가해 독도에 대한 뜨거운 사랑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이 행사는 총학생회가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것을 널리 알리고 독도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려고 마련한 것이다.

이날 플래시몹은 한반도가 그려진 파란색 티셔츠를 입고 파란색 두건을 쓴 학생 2천여 명이 한반도와 독도를 형상화하고 `독도 수호'라는 글자를 만들어 `독도는 우리 땅'임을 알리는 식으로 진행됐다.

김씨는 총학생회장인 조석호(건축공학과 4학년)씨 등 20여 명과 함께 대형 태극기를 들고 환호성을 올리는 학생들 사이로 행사장에 들어섰다.

김씨가 이 학교를 찾은 것은 지난 5월 이 학교 축제 때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다.

김씨는 당시 학생들이 펼친 `스마트폰 퍼포먼스'에 감동해 `총학생회가 독도 관련 행사를 열면 무료로 참여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김씨의 매니저는 "축제 때 학생들이 각자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을 일제히 켜 조명을 대신하는 퍼포먼스로 감동을 준 것이 김씨가 이 학교를 다시 찾은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다.

`기부천사'로도 유명한 김씨는 축제 때 받는 출연료로 이날 학생 10명에게 50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씨는 또 이 학교와 인연을 맺은 한 어린이집에 500만원을 기부하는 것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씨는 지난 14일 독도체험관 개관식에서 "독도문제에 대해 학술적으로 정확한 팩트를 확립해 NGO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알리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히는 등 `독도 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지난 12일에는 미투데이를 통해 "일본이 70여 개 신문에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광고를 냈다는 데…거의 군국주의의 부활"이라고 비판한 뒤 유럽에서 `위안부' 광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씨는 지난 광복절에는 배우 송일국씨 등과 함께 독도를 수영으로 횡단하기도 했다.

ywy@yna.co.kr 



YNA

김장훈, 청주대생과 `독도수호 플래시몹' (청주=연합뉴스) 윤우용 기자 = `독도 지킴이'로 널리 알려진 가수 김장훈씨가 18일 청주대 종합운동장에서 학생들과 `독도 수호 플래시몹'을 열었다. 2010.9.18 ywy@yna.co.kr


YNA

`독도 수호' 플래시 몹에 참가한 가수 김장훈 (청주=연합뉴스) 윤우용 기자 = 가수 김장훈씨가 18일 청주대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독도 수호 플래시 몹' 행사장에 태극기를 들고 들어서고 있다. 2012. 9. 18 ywy@yna.co.kr


YNA

김장훈, 청주대생과 `독도수호 플래시몹' (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독도 지킴이'로 널리 알려진 가수 김장훈씨가 18일 청주대 종합운동장에서 학생들과 `독도 수호 플래시몹'을 열었다. 2010.9.18 vodcast@yna.co.kr


 

출처 : 연합뉴스  

사업자 정보 표시
(주)홈커뮤니케이션 | 김민호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내덕동 청주대학교 미래창조관 305 | 사업자 등록번호 : 317-81-21635 | TEL : 070-7844-7007 | Mail : hommcomm@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충북청주-0541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