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ICT·정보통신

전기자동차시대를 개막한 베터플레이스 창립자 '샤이 아가시' 자동차계의 스티브잡스가 될듯, 혁신적인 미래자동차 시장을 바로 준비하자!

by 홈커뮤니케이션 2012. 10. 1.

 

 

베터 플레이스(Better Place)는 유럽 투자은행(European Investment Bank)으로부터 4000만 유로의 대출금을 확보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대출은 베터 플레이스가 금융 기관으로부터 확보한 최초의 신용편의로, 유럽 투자은행의 지원 하에 혁신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교통을 유지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이번 대출 수익금의 대부분(약 3000만 유로)은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하고 덴마크 내 운영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나머지 수익금 이스라엘에서 비슷한 용도로 사용될 것이다.

샤이 아가시(Shai Agassi) 베터 플레이스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방대한 실사를 거친 후, 유럽 투자은행은 베터 플레이스가 전형적인 인프라 프로젝트와 혁신적인 저탄소 교통이라는 목표를 향한 분명한 방향을 제시한다고 확신했다”며 “이번 신용편의는 주식에만 의지하지 않고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더욱 유연하고 균형 잡힌 자본 구조를 가능케 한다. 우리는 유럽에서 가장 신뢰받는 금융 기관 중 하나인 유럽 투자은행이 우리의 사업 모델을 평가하는 데 이처럼 많은 시간을 할애해 매우 감사하며, 앞으로 유럽 투자은행과 유럽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유럽 투자은행의 자금지원은 유럽 사업을 확장 중인 베터 플레이스가 유럽 기관으로부터 확보한 4번째 주요 자금이다.

덴마크에서 베터 플레이스의 배터리 스위치 스테이션은 코펜하겐에서 오르후스까지 망이 구축돼, 덴마크 운전자들은 가장 중요한 국내 도로를 완전히 주행할 수 있다. 덴마크 망 내 최초의 코펜하겐 배터리 스위치 스테이션과 조만간 암스테르담에 두 번째로 오픈 할 배터리 스위치 스테이션은 유럽연합이 공동 지원하는 탄소대체 인프라 프로젝트인 TEN-T 프로그램, ‘전기 자동차를 위한 녹색 유럽 수송 인프라구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또 베터 플레이스는 유럽 위원회의 지속 가능한 이동성 프로젝트로 유럽의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인 ‘그린 이모션’(Green eMotion)에도 가입하고 있다.

자동차 기술 방면에서 베터 플레이스는 기성 부품을 개발하며 배터리와 교환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자동차 간 제네릭 인터페이스를 표준화 하기 위한 ‘이지뱃’(EasyBat)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로 더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이 기술을 포트폴리오에 더욱 손쉽게 추가하고 1킬로미터 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95그램으로 제한한 유럽연합의 기준을 충족하게 될 것이다.

아가시는 “우리는 배터리를 교체하며 완전히 전기 자동차로 코펜하겐에서 파리까지 주행할 수 있는 그 날까지 전기 자동차의 발전이라는 목표를 공유하고 있는 유럽 기관들,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코펜하겐에서 파리까지는 1220 킬로미터로, 이는 내가 최근 충전하기 위해 정차하지 않고 배터리를 교체하며 르노 플루언스 Z.E.로 이스라엘 전역을 주행한 거리와 맞먹는다”고 말했다.

베터 플레이스 최초의 시장인 이스라엘에서 반 이상 구축이 계획된 배터리 스위치 스테이션 망이 현재 사용 가능해, 운전자들은 이스라엘 전역을 자유롭게 주행할 수 있다.

이스라엘과 덴마크를 통틀어 교체 배터리를 장착한 500대 이상의 르노 플루언스 Z.E.가 도로를 활보하고 있으며, 베터 플레이스의 통제된 출시 이래 연초대비 300만 전기 킬로미터를 기록했다.

베터 플레이스는 장기적이며 획기적인 투자 대상기업으로 자사의 전망을 확신하고 있는 HSBC, 이스라엘 콥(Israel Corp.) 등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세계적인 투자자의 지원을 받고 있다. 베터 플레이스는 현재까지 7억 5000만 달러의 지분금융을 모집했다.

▲ 베터 플레이스에 대하여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네트워크 제공업체인 베터 플레이스(Better Place)는 오늘날 가솔린 자동차보다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며 지속가능한 전기자동차 보급을 가능케 하는 혁신적인 배터리 스위치 모델을 통해 전기자동차의 대중시장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글로벌 전기자동차 네트워크를 이끌고 있다. 베터 플레이스는 즉각적인 운행 범위 확장과 어느 곳에서나 전기자동차를 운전, 교환, 작동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며, 또 자동차에 전원을 제공하는 배터리를 공급하고, 배터리 스위치 스테이션과 공공/개인 충전소를 소유, 운영하고 있다. 또베터 플레이스는 완벽한 제로배출 운행을 위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원을 이용한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은 전기자동차로의 전환을 앞당기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방식을 인정해 베터 플레이스를 ‘글로벌 성장기업 업계 조성자’(Global Growth Company Industry Shaper)로 명명했다. 상세정보는 www.betterpla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문과 경영진이 언급한 관련 인용에서 ‘기대하다’, ‘가능한’, ‘믿다’, ‘지속하다’, ‘~할 수도 있다’, ‘~할 것이다’, ‘입장’, ‘약속된’ 또는 이와 유사한 표현은 가능한 미래 사건에 대해 자사의 의견을 대변하는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된다. 이러한 의견은 매우 합당하지만, 사건 또는 실적을 보장하지 않으며, 실제 결과는 다양한 중요한 요인으로 인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 외의 항목 중 이와 같은 요인에는 예상한 대로 검사와 인증을 완료할 수 있는 능력, 상업 운영을 확장하고 수익을 증대할 수 있는 능력, 이스라엘과 덴마크에서 예정된 시간 내에 전국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 배터리 스위치 스테이션을 다른 국가까지 확장시킬 수 있는 능력,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능력 등이 있다. 자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의 결과와 관계없이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를 책임지지 않는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베터 플레이스

매체

조 폴루스카(Joe Paluska), +33 6 1440 3998

joe.paluska@betterplace.com

또는

줄리 물린스 (Julie Mullins), +1-650-387-0486

julie.mullins@betterplace.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홈커뮤니케이션 | 김민호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내덕동 청주대학교 미래창조관 305 | 사업자 등록번호 : 317-81-21635 | TEL : 070-7844-7007 | Mail : hommcomm@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충북청주-0541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