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청주 홈페이지] 쇼핑몰 사업하시는 사장님들! 아직도 익스플로러6을 쓰시는 데 업그레이드좀 하세요.(홈커뮤니케이션)

by 홈커뮤니케이션 2011. 3. 22.

요 몇일전 새로 작업한 홈페이지가 노출이 안된다고 하셔서
오랜만에 네이트온 원격제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님의 pc에 접속하였습니다.
고객님의 pc는 예상한 바와 같게 바탕화면은 이미 문서모음 폴더처럼 사용하고 계셨고, 내친김에
메모장 열고 " 사장님 바탕화면 정리좀 해드려도 될까요?" 고객님에게 여쭤보고
손좀 봐줬습니다. 저는 바탕화면이 지저분한거는 습관처럼 오래 못보는 탓도 있죠.

해서, 저의 pc는 바탕화면에 화일이나 폴더, 프로그램들이 총 갯수가 20개이상 넘어가게 나두질 않습니다.
여기서 저의 바탕화면을 캡쳐해서 포토로 올려드리고 싶으나, 개인 프라이버시상 문제가 되는 것들이 보이길래
단념하였습니다. 양해바랍니다.

바탕화면을 정리한후, 이왕 손댄김에 레지스트리와 트레이에서 리소스 잡아먹는 전혀 가치없는 것들을 정리해줘야겠다 생각하고 그것은 여쭤보지도 않고 순식간에 해치웠습니다.

그리고 악성코드를 유발하는 프로그램과 툴바, 액티브엑스 등등 아무 쓸짝에도 없는 것들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나도 모르게 자동으로 깔려진 것들을 말끔하게 추적하여 모조리 격추시켜 주웠습니다.
물론, 컴퓨터에 아무 이상이 없다는 확신과 자신감에서 발로가 된 행위였습니다.
그리고 v3 lite(무료)를 새로 깔아서 최종적으로 빨간 경고창이 뜨는 악성코드, 좀비피씨 코드, 바이러스 등을 돌려주웠습니다.
그리고 메모장에 남겼죠.
" 사장님 얼추 한~두시간이 걸리니 볼일 보시고, 바이러스등이 잡히면 치료해주시고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저도 일을 보고, 그 시간쯤해서 다시 들어오겠습니다. 하고 저의 일을 봤습니다.

...........................

2시간인지 , 3시간인지 시간 참 빨리 지나갑니다. 해서 다시 접속하여 새롭고 신선한 기분에 pc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딱 여는 순간 어찌 메뉴구성이 남루해보이는 것입니다.
버릇처럼   '메뉴'에서 ' 도움말 - 인터넷 익스플로러 정보 '를 눌렀더니 
6.0
이 보이더군요.

제가 너무 IT 얼리아답터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올만에 과거로 회귀한 기분이 들어서인지는 모르지만
아뿔싸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직도 6.0 쓰시는 분들이 계시구나 하고요. 왜냐하면 보통 윈도우쓰시는 분들은 오른쪽 하단에 트레이에서 시도때도없이 업데이트하라는 메세지가 자주 뜨기 때문입니다. 또한, 귀찮아서 안한다고 나중에 뜨라고 하면 또 금새 얼마안되어서 또 트레이에서 뽀록 올라옵니다.
그래서 요즘 사람들은 거의 업데이트는 뜨는 즉시 바로바로해주는 분위기랍니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저는 윈도우익스플로러 9.0까지 왔네요. (사실 9.0은 오늘 깔았습니다.)

고객님들 윈도우 익스플로러가 인터넷 탐색하는 것이라는 것은 잘 아시겠지만 그 익스플로러도 세월이 감에 따라 조금씩 나이를 먹어간답니다.
보통 홈페이지 로그분석 통계를 보면 익스플로러 6.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여전히 많지만, 익스플로러 6.0은 보안의 취약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계속 괜찮아~ 하고 방치하시면 여러분 PC가 좀비PC가 되어서 개인정보도 빼가고, 누군가 고객님의 PC를 몰래 조정할 수가 있어요.
얼마나 무섭겠나요?

오늘 바로, 지금 이순간 자신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젼을 확인해보시고 ,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단, 윈도우 정품인증이 안되신 고객님들은 그냥 쓰시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

윈도우 익스플로러 버젼을 확인하는 법은

1) 지금 보고 있는 인터넷창 맨 상단 바에 Windows Internet Explorer 라고 써있는 확인하세요.
2)  메뉴바 보시면 파일-편집-보기-즐겨찾기-도구-도움말 부분이 보이실 것입니다.
3) 거기서 도움말을 눌러보시면, 맨밑에  " Internet Explorer 정보 " 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4) 그것을 눌러보시면 작은창이 뜨면서 해당 버젼을 알려준답니다.


그리고, 윈도우익스플로러 가장 안정적 모델인 8이라면 아주 훌륭하시고요, 7, 6, 5 (5.0도 있을란가?) 버젼이시라면 아래 사이트 가셔서 " 다운로드" 받으셔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1)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products/ie/home

2) 구글에서 " 인터넷익스플로러 8 다운로드 " 라고 검색치시면 되어요.


아직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블로그의 포스팅 해봤습니다.
이미 잘 아시는 분들은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홈커뮤니케이션 | 김민호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내덕동 청주대학교 미래창조관 305 | 사업자 등록번호 : 317-81-21635 | TEL : 070-7844-7007 | Mail : hommcomm@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충북청주-0541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