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023

홈커뮤니케이션 대표 참석한 청주대학교 총장과 CEO간담회, 기업의 성공을 위한 환경분석과 트랜드연구 미래창조관 입주기업당시에 CEO간담회를 가졌었다. 기업인 정신, 기업마인드에 대한 재무장을 위해서 황신모총장을 모셔 간담회를 가졌다. 통찰력있는 시야로 넓은 기업인들의 마음을 크게 만들어주는데 기여하셨다. 늘 섬세한 소프트웨어만 보고 있다가 이러한 큰 숲을 보는 시야를 일러주어 의미가 있던 시간이였다. 학교 총장과 기업인들의 면담회, 간담회는 자주 있어야 한다. 그 시작을 황신모총장께서 솔선수범해주셨다. 2016. 8. 2.
차세대 전기자동차의 출발이 된 미아일렉트로닉 전기자동차 한국입성기 태양김민호 방문기 미아일렉트로닉스 전기자동차는 프랑스에서 만들어서 국내로 들어온 차입니다. 국내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서 한국계 프랑스인 미셸 부스 회장이 먼저, 고향땅부터 선보이기로 한거 하지만, 그 당시 한국은 전기자동차의 진입장벽과 규제완하 및 친환경차량에 대한 지원이 없었다. 오히려 현대자동차와 한국타이어, 다쓰의 가죽시트 등의 매출을 올리기 위한 정책과 지원, 법제에 밀려서 전기자동차는 뒷전이였다. 그래서, 한국의 정부는 이를 손쉽게 허가하지 않았다. 여러가지 이유를 들었다. 한국의 지사를 두려고 했으나, 불모지에서 맨땅에 헤딩을 하기란 두려운법. 다시 돌아갔다. 220v 전기만 꽂으면 즉시 달리는 차이다. 한달 운행 연료비료는 전기세 1만원정도밖에 안한다. 애국을 강조하는 국가에 낼 세금이 현저히 절약되는 차이다.. 2016. 8. 2.
워드프레스 강의중인 차명하 강사님. 홈커뮤니케이션 개발자로 고생하셨지요. 무더운 여름 서울에서 내려오셔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열광하는 분들을 모시고, 워드프레스 실무강의를 진행하신 차명하 강사님 물론, 워드프레스라고 전혀 코딩을 모르고 뚝딱 제작할수는 없겠지요. 그래도, 기본단계의 구성안과 이미지요소, 코딩의 예시 등으로 설명을 차근차근 잘해주셨습니다. 차명하강사님은 홈커뮤니케이션 개발자로 활약해주셨습니다. 자리가 꽉꽉 차도록 열의가 뜨거웠던 강의로 기억합니다. 이제 수강생들께서는 웹 서비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느꼈을 것입니다. 가자~ 웹의 무한한 세계로.. 2016.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