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잘나가는, 성공하는 쇼핑몰 및 웹사이트(홈페이지)의 구성요소 점검사항 30가지 정리

by 홈커뮤니케이션 2014. 12. 22.

성공하는 쇼핑몰 및 웹사이트(홈페이지)의 구성요소 점검사항 30가지

 

 

성공하는 쇼핑몰 및 웹사이트(홈페이지)의 구성요소 점검사항 30가지성공하는 쇼핑몰 및 웹사이트(홈페이지)의 구성요소 점검사항 30가지

 

 

관련 상품이나 프로모션을 제안하는가?

▶ 후속 구매를 위한 구성요소가 있는가?

▶ 구매전환으로 바로 연결되는 구성요소가 있는가?

▶ 상품옵션이 쉽고 명확한가?

▶ 제품을 사용해본 구매자의 사용후기를 기재하는가?

▶ 모든 해상도에서 화면사이즈가 적정한가?

▶ 글자의 가독성이 높은가?

▶ 애니메이션이나 플래쉬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가?

▶ 색상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혼란을 주지 않는가?

▶ 상품 이미지의 선명도와 해상도는 적당한가?

▶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인가?

▶ 결제와 관련된 공인된 인증내용을 기재하고 있는가?

▶ 연락처를 잘 보이는 곳에 기재하고 있는가?

▶ 상품 구매와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게 표시하고 있는가?

공인기관의 수상내역을 표시하고 있는가?

▶ 로딩속도는 적당한가?

링크나 모든 요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가?

모든 브라우저 및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있는가?

▶ 팝업창이 방해되지 않는가?

▶ 랜딩페이지에 주요 키워드/광고문구의 내용이 반영됐는가?

▶ 충분한 양의 콘텐츠를 구비하고 있는가?

고객응대 관련 콘텐츠가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는가?

구체적이고 설득력있는 상품 설명이 제시되고 있는가?

▶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사용하는가?

▶ 카테고리는 제품을 찾기 쉽게 분류하고 있는가?

검색된 키워드는 랜딩페이지에 보여지는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검색창을 이용하여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는가?

▶ 다양한 기준의 상품 정렬방식을 지원하는가?

▶ 온라인 상담 관리자나 마케팅의 관리자가 명확하게 자리하고 있는가?

▶ 판매 제품의 디자인이나 설명내용이 최신의 정보를 반영하고 있는가?

 

 

 

 

성공하는 웹사이트와 쇼핑몰에는 그만큼의 열정과 시간이 투여된다.

매일 보아야 하는 사이트이기에 우리는 그 시간이 지겨울수도 있다.

그건 매일 출근해야 하는 사무실이 단조로운것과 매한가지이다.

 

그래서, 우리는 새로운것에 즐겨야 한다.

1) 고객들과 소통하는 장을 만들었는가?

2)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홈페이지에 부여하는가?

3) 색다른 마케팅 기법을 위한 연구와 생각을 하고 있는가?

 

 

이상과 같이 정리해볼수 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홈커뮤니케이션 | 김민호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내덕동 청주대학교 미래창조관 305 | 사업자 등록번호 : 317-81-21635 | TEL : 070-7844-7007 | Mail : hommcomm@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충북청주-0541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