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2

[쇼핑몰 오픈마켓 비교] 내 상품 쇼핑몰을 만들까요? 오픈마켓에 올릴까요? 온라인쇼핑 플랫폼의 변화 쇼핑몰을 만들까? 오픈마켓에 제품을 올려서 팔까? 로 고민하시는 분들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물론 해당 정보는 계속 웹의 세계가 바뀌다 보니 또 어떻게 나중에는 바뀔지 모르지만 말입니다. 요즘은 오픈마켓(네이버쇼핑, 다음쇼핑,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등등) 들이 쇼핑몰의 제품을 그대로 가져다가 노출해주는 형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갈수록 그렇게 될것입니다. 당장 안하고 있는 업체는 도태될 것입니다. 예전에는 오픈마켓을 돌아다니면서 옥션에도 상품올리고, 지마켓에도 상품올리고 인터파크에도 상품올리고 하느라 dog 고생을 했습니다. 아직도 그렇게 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이제는 오픈마켓들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쇼핑몰 DB의 표준화로 서서히 방향이 가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하나 잘.. 2017. 6. 30.
내 사업이 성공하고싶다면 다양한 분야를 통찰할수 있는 시야와 소통을 갖추어야 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일을 한다는건 그만큼 능력이 있다는 것. K-ICT 융합 콘퍼런스 세미나 ICT 의 미래와 방향에 대한 Searching 정말 많은 이들이 찾아주셨고 열기 또한 뜨겁습니다. 바야흐로 세대는 융복합의 시대가 온거는 확실합니다. 전기전자 IT 반도체 태양광 그린 바이오 의 기술들이 내놓으라하는 기술들이 나만 아는 기술들이 하나하나 뭉쳐서 새롭게 판도를 그리고 있습니다. 자기분야만 전력투구하다가는 폭삭 망합니다. 왜냐하면, 요즘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또 하나의 완벽한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시기이니깐요. 과거에는 내 분야만 전력투구하면 성공했지만, 이제는 커뮤니케이션, 소통의 시대를 사는 시대에서는정보의 공유, 상생, 협력, 공유가 시대의 성공 키워드가 되었기 때문이죠. 주변에 누군가가 너는 너의 일을 해라! 라고 말하는 사람은 별로 배울.. 2017. 6.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