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홈페이지 제작 40만원에 해드린다는 유혹과, 메이크샵, 카페24, 고도몰 솔루션에서 누구나가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는 피해에 대해서 매번 설명하기 힘들어서 글 올립니다.

by 홈커뮤니케이션 2012. 4. 12.

주변에서 홈페이지 제작 40만원에 해드린다는 유혹과, 누구나가 쉽게 메이크샵, 카페24, 고도몰 솔루션에서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는 피해에 대해서 매번 설명하기 힘들어서 글 올립니다.

 

 

 

먼저, 최근에 자주 문의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가지 안내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고도몰이나 카페24, 메이크샵, 아사달 등등에서 홈페이지를 저렴하게 개발하려고 하다가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1. 위와 같은 몰에서 빌더호스팅으로 해당 홈페이지 틀은 선정했지만, 그것을 다루고, 디자인을 교체하고 바꾸는 것을 못하고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업체에서 빌더호스팅으로 홈페이지를 어떻게 해서든지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러나 해당 홈페이지의 호스팅 비용이 처음에는 저렴하게 유인하더니만, 호스팅과 트래픽용량 등으로

홈페이지 제작비용이상으로 본전 뽑는 거 같습니다.

다른데로 호스팅을 이전하려고 해도, 소스와 데이타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문정보, 고객정보가 다 거기에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ㅠ.ㅠ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어야 하나요? 울며 겨자먹기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ㅠ.ㅠ

 

 

3. 위와 같은 업체에서 제작한 홈페이지는 웹표준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외국에서 보면,

엑박으로 나오거나 다른 브라우져에서 보면 화면이 다 틀어져버리고, 마우스 클릭시 반응하지 않습니다.

외국어 사이트이라면, 반드시 웹표준으로 사이트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웹사이트나 쇼핑몰들은

절대 싸다고 유인하는 임대형솔루션으로 개발하지 마시고, 독립형 솔루션으로 개발하시기 바랍니다.

(실력있는 개발자와 회사들은 절대 자신의 기술을 떨이로 팔지 않습니다.)

 

그것은 소스와 데이타의 소유권 문제와 웹호스팅 족쇄문제가 포함되어지기 때문입니다.

임대형 솔루션으로 개발하게 되면 거기에 들어가는 데이타와 자료의 소유권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자신이 만든 홈페이지가

소스와 데이타로 구분하여 직접 소유가 가능한 형태라면, 앞으로 사용하시면서

여기저기 호스팅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외국 호스팅도 사용가능하며,

사이트의 업그레이드, 기능확장, 디자인 자유변경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모든 라이센스와 자료는 본인의 소유가 됩니다.

 

 

보통, 홈페이지 제작사 중에서 가격만 싸다고 가격을 전면에 내세우는 업체는 홈페이지 개발후

빌더호스팅으로 개발했기 때문에 소스와 데이타를 이전해줄수가 없는 문제로 고객과 많이 다투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웹호스팅이 중요한데,  해당 빌더호스팅을 제공하는 회사의 웹호스팅만 이용하게끔 되어 있다보니, 추후 족쇄가 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로 홈페이지를 다시 만드는 회사가 많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제작 40만원 원에 현혹되지 마시고,(결과적으로 처음에는 40만원에 계약 하겠지만, 뭐 작업 얼마, 뭐 기능 얼마 해서 정상적인 가격 나옵니다. 그렇다고해서도, 소스와 데이타, 자료 등은 제공받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페이지 제작 저렴한 파격가격에 현혹되지 말고, 제대로 된 업체에

제 가격을 주고, 원하는 기능과 메뉴, 디자인을 요청하셔서 완전 풀세트로 중무장하여 산출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한번 만든 사이트를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돈을 버는 지름길 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홈커뮤니케이션 | 김민호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내덕동 청주대학교 미래창조관 305 | 사업자 등록번호 : 317-81-21635 | TEL : 070-7844-7007 | Mail : hommcomm@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충북청주-0541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