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강한 텃새를 안고 있는 기업들 사이에 신생기업들이 진출하여 성공한 사례가 흥미롭다.
그들의 주류 기득권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시장속에서도 성장할 수 밖에 없던 공통 분모가 있다.
그것은 니치마켓, 틈새상품, 니치마케팅 전략이였다.
당신의 회사도 적용해보아라! 그러면 반드시 성공하게 된다.
풀무원 ----> 자연을 담은 식품
인공적인 화학물을 전혀 쓰지 않고, 순수, 신선, 자연, 천연의 재료만으로 식품을 만든다는 기업이미지가
수많은 기득권 주류 식품회사 가운데에서도 경쟁을 뚫고 현재 최고의 브랜드를 형성함
EXR ------> 바이크족, 폭주족 트렌드
EXR은 옷 자체가 오토바이를 즐기는 이들의 레이싱 전용 복장이다. 그러한 옷을 과연 오토바이도 안타는 사람들이 입고 다닐까?
EXR은 바이크, 레이싱 복장에서 디자인과 컬러를 응용하여, 일상생활에서도 개성적인 복장으로 연출할 수 있게 틈새를 공략했으며, 그는 곧 주류 패션이 된다. 한 때 EXR 디자인과 컬러는 전세계 젊은이들의 필수 패션 아이템이며, 럭셔리의 상징이 되었던 브랜드로 성장함
코렉스 ------> 산악용자전거, MTB
코렉스는 산악자전거, MTB 자전거의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시장에 선보인 기업이다.
그 당시에 많은 학생들이 등하교길에 코렉스 자전거가 아니고 일반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 절로 열등감이 생길만큼 디자인부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현재 코렉스자전거는 산악자전거 틈새상품으로 성장하여, 다양한 형태의 자전거를 기득권 업체들과 동등하게 출시하고 있으며, 패션자전거의 아이콘이 되어가고 있다.
그들의 주류 기득권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시장속에서도 성장할 수 밖에 없던 공통 분모가 있다.
그것은 니치마켓, 틈새상품, 니치마케팅 전략이였다.
당신의 회사도 적용해보아라! 그러면 반드시 성공하게 된다.
풀무원 ----> 자연을 담은 식품
인공적인 화학물을 전혀 쓰지 않고, 순수, 신선, 자연, 천연의 재료만으로 식품을 만든다는 기업이미지가
수많은 기득권 주류 식품회사 가운데에서도 경쟁을 뚫고 현재 최고의 브랜드를 형성함
EXR ------> 바이크족, 폭주족 트렌드
EXR은 옷 자체가 오토바이를 즐기는 이들의 레이싱 전용 복장이다. 그러한 옷을 과연 오토바이도 안타는 사람들이 입고 다닐까?
EXR은 바이크, 레이싱 복장에서 디자인과 컬러를 응용하여, 일상생활에서도 개성적인 복장으로 연출할 수 있게 틈새를 공략했으며, 그는 곧 주류 패션이 된다. 한 때 EXR 디자인과 컬러는 전세계 젊은이들의 필수 패션 아이템이며, 럭셔리의 상징이 되었던 브랜드로 성장함
코렉스 ------> 산악용자전거, MTB
코렉스는 산악자전거, MTB 자전거의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시장에 선보인 기업이다.
그 당시에 많은 학생들이 등하교길에 코렉스 자전거가 아니고 일반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 절로 열등감이 생길만큼 디자인부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현재 코렉스자전거는 산악자전거 틈새상품으로 성장하여, 다양한 형태의 자전거를 기득권 업체들과 동등하게 출시하고 있으며, 패션자전거의 아이콘이 되어가고 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홈커뮤니케이션 | 김민호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내덕동 청주대학교 미래창조관 305 | 사업자 등록번호 : 317-81-21635 | TEL : 070-7844-7007 | Mail : hommcomm@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0-충북청주-0541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News > Informatio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북, 청주] 2011년도 기술창업아카데미가 떳다! 기창아 교육으로 창업걱정끝, 수료시 가점부과 및 혜택부여 (0) | 2011.04.25 |
---|---|
[충북, 청주] 2011 대한민국 실전 창업리그에 참가할 창업 및 사업아이템을 찾습니다.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1) | 2011.04.22 |
[청주 컴퓨터학원] 국비지원 훈련과정에 참여할 분들을 찾습니다. (1) | 2011.03.16 |
구글! 소셜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다! (31) | 2011.01.24 |
오버츄어와의 결별 선언이후 네이버 검색광고의 변모 (0) | 2010.11.11 |